사실 한국은 건국이후 정치적으로나 국민 감정적으로나 초지일관 반일이었다. 그런데 그에 비해 일본은 한국에 대한 감정이 그렇게 나쁜편은 아니었다.
친한파 일본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 초난강, 타케이에미, 하마사키 아유미
그렇기 때문에 일본 내 친한 연예인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는데 누가 있을까?
이전까진 한국이란 나라에 별 관심이 없다가, 2000년대 초반 BOA가 일본 연예계에서 히트를 치고 겨울연가를 비롯한 한국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에 관심을 갖는 일본인들이 늘어나게 된다.
1. 쿠사나기 츠요시 (SMAP 멤버 초난강)
일본의 인기그룹 SMAP의 멤버로 연예계 전방위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기 연예인이다. 영화 '쉬리'를 보고 한국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고 한다.
대표적인 친한파 연예인으로 방송에서도 지속적으로 한국에 대한 애정을 표출하고 있으며, 자주 한국 노래를 열창하기도 하고 한국어 강의 프로를 한적도 있다.
2. 하마사키 아유미
영웅재중이 하마사키 아유미와의 연애 썰 푸는 영상 (보기)
일본의 유명 가수로서 친한파로 알려져 있다. 동방신기의 팬이라고 직접 밝혔으며 2010년엔 영웅재중과 스캔들이 난적도 있다. 가끔 트위터에 한국어로 메세지를 작성할때도 있다고 한다.
3. 타케이 에미
일본의 인기 여배우로써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고 있다. (대표작 : 도쿄전력소녀, 바람의 검심)
동방신기의 팬으로 알려져 있고 한국을 좋아한다고 한다. 한국 홀로여행 기획물을 통해 한국을 방문한 적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