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구조 타입 종류는? 건성피부부터 복합성피부까지 의미


현대 사회에서 피부는 5가지의 피부구조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어떤 피부 타입을 갖고 있느냐는 사실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고 지나치는 일 중 하나이다.

 

피부구조와 종류 유형 건성피부부터 복합성피부까지 의미 

 

그렇다면 피부유형엔 무엇이 있고 내 피부는 어떤 타입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1. 정상 피부

내 피부유형을 확인하는 방법은? (확인)

 

중성피부를 말하며 피부의 결이 섬세하고, 모공이 눈에 잘 띠지 않고 각화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피부이다.


피부 윤기가 있으며 신진대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져 혈색이 좋고, 보습상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져 피부표면이
촉촉한 상태이다.
 


2. 건성 피부

건성피부는 선크림을 발라야 할까? (확인)

 

피지분비의 저하로 인해 유.수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 피부 표면이 건조하고, 거칠며 미세한 각질이 눈에
띤다. 이로 인하여 피부는 당기는 현상과 잔주름이 많아지고 탄력감이 없어진다.
 
3. 지성 피부

여름철 지성 피부에 좋은 기름 종이 써야할까? (확인)

 

피지가 과잉분비되는 피부형태이다. 수분 부족 지성피부와 유.수분 과잉 지성피부로 나뉜다.

 

과잉 분비된 피지는 피부의 광택을 정상적 각화과정을 둔화시켜 피부 조직이 두터워지고 피부가 거칠어진다.
피지의 과잉 분비로 모공 입구가 넓어지고 모공주변에 각질이 형성된다.
 
4. 민감성 피부

 

외부 자극에 민감하여 발열과 가려움증, 피부염이 발생되기 쉽다. 피부색이 일정하지 않으며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피부표면에 비추어 보이는 경우가 있으며 특히 사용하는 화장품의 변화에도 민감하다.

 

그밖에 물리적 마찰이나, 기후의 변화에 대해서도 붉어짐을 나타낸다.
 
5. 복합성 피부

 

얼굴의 부위에 따라 피지분비의 불균형을 이루는 상태이다. 특히 이마와 코를 중심으로 한 T-Zone 부위는 피지 분비가 왕성하여 면포와 여드름이 발생되기 쉬워진다.

 

볼을 중심으로 한 U-Zone부위는 피지 분비가 적어 건조한 상태를 만들고 민감한 피부상태를 유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