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쇼펜하우어명언 여자는 속이는 여자와 속는 여자로 나뉜다? 결혼관


결혼과 여자에 대해서 굉장히 염세적이고 비판적이었던 외국 철학가 쇼펜하우어. 그는 살면서 다양한 명언을 남겼는데 그 중에서 결혼과 여자에 관한 명언은 무엇이 있을까? 조금 자극적일 수도 있겠지만 쇼펜하우어 자체가 모든 삶에 있어서 비관론적이었다.

 

쇼펜하우어명언 여자는 속이는 여자와 속는여자로 나뉜다? 평생독신 독거노총각 쇼펜하우어

 

명언을 보기 전에 쇼펜하우어에 삶에 대해서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는 것도 재미있겠다. 쇼펜하우어는 어마어마한량의 책을 평소에도 읽는 독서광이었다고 한다. 또한, 여자에 대해서는 젊었을 때부터 염세적이었고 평생 독신으로 살았다고 한다. 

 

확고한 자기생각이 있을것만 같은 쇼펜하우어의 초상

 

1. 결혼과 여자에 관한 쇼펜하우어의 말말말

쇼펜하우어가 가장 좋아하던 소설책은 무엇이었을까?(확인)

 

쇼펜하우어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말을 남겼다. 의지와 표상이라는 전세계적인 철학 베스트셀러를 남기면서 자기만의 확고한 이념이 있었던 쇼펜하우어는 여자와 결혼에 있어서도 정말 남다른 자기 세계관이 있었다. 

 

- 결혼은 남자의 권리는 반으로 하고 의무는 두배로 늘리는 것이다.
- 여성은 명성과 지위, 권력과 성공에 이끌리지만, 남성은 아름다운 육체에 이끌린다.
- 여성의 마음속에는 남자가 할 일은 돈을 버는 것이고 여자의 할 일은 그것을 쓰는 것이라는 믿음이 뿌리내려 있다.
-여자는 속이는 여자와 속는 여자로 나뉠 뿐이다.
-여자는 오로지 종의 번식을 위해서만 창조되었다. 따라서 여자의 자질은 이런 역할에 모아져 있다.
- 오징어처럼 여자도 거짓으로 온 몸을 감싸며, 거짓말 속에서 편안히 헤엄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