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그리아는 대중적으로 많이 마실 수 있는 포도주 음용 방법이다. 일반 포도주와 과일 등으로 해서 만드는 샹그리아는 달콤하기도 하고 향긋해서 부담없이 가족과 함께 또는 연인과 함께도 마실 수 있다. 샹그리아만드는방법은 무엇일까?
샹상그리아만드는방법 먹다 남은 포도주와 과일로 만들기 가능할까?
보통 집에 먹다 남은 와인이나 먹다 남은 과일이 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지금 당장 먹기는 싫고 그대로 먹기는 조금 질렸을 때 샹그리아를 만들어 보는 것을 어떨까?
1. 샹그리아란?
일단 먼저, 샹그리아가 뭔지부터 알면 재밌게 더 만들 수 있겠다. 어원은 피라는 스페인 어원에서 시작되었고 비싼 포도주는 마셔도 상관은 없지만.. 싸구려 포도주 같은 경우는 그냥 마시기 뭐해서 만든게 샹그리아이다. 실제로 스페인을 놀러가면 무조건 한번씩 먹게 되는 그런 음료라고 한다. 스페인에 대중적인 음료
2. 샹그리아 준비물
밖에서 사먹으려면 너무나 비싼 샹그리아 1잔에 6천원 이상이 대부분이다. 먼저 준비물로는 사과 한개, 귤 두개와 싸구려 포도주 ,포도쥬스 그리고 원한다면 탄산음료 스프라이트나 토닉워터 등이 있으면 무난하게 잘 만들 수 있다.
원래 샹그리아는 딱히 정석 레시피가 없다. 레몬이나 자몽, 라임같은 싱그러운 과일이랑 취향에 따라 꿀, 보드카, 시나몬등을 넣는데 쉽게 있을만한 재료는 아니기 때무넹 집에서 흔하게 있을만한 것들로 만들어도 무방하다.
하지만, 토마토 같은 종류를 넣었을 때 안된다. 단단한 과육인 것으로 넣어야지 나중에 맛이 괜찮다.
3. 만드는 방법
사실 만드는 방법도 따로 크게 정해져 있진 않다. 과육을 잘 썰고 난 다음에 포도쥬스를 넣고 포도주를 콸콸 넣어준다 여기서 포인트는 포도쥬스 1이면 포도주는 2정도로 와인을 더 많이 넣어야 한다. 포도주스를 더 많이 넣으면 주스맛이 더 강하게 나게 된다.
4. 와인이 드라이한 경우엔 어떻게?
대부분집이 거의 달콤한 포도주를 먹겠지만 드라이한 와인을 먹는 집도 있을 것이다. 그런 드라이한 와이엔 스프라이트 등에 달콤한 탄산음료를 넣으면 괜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