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해가족 부인과 자식은 누가 있을까? 1927년생 송해 일대기


1927년생 나이 95세에 송해 선생님은 전국노래자랑을 이끈 국민 MC였다. 송해가족은 부인 석옥이님은 독감으로 병원에 입원했다가 악화되어 사별하였다. 석옥이님과 슬하에 자식으로 두딸과 아들을 낳았다. 하지만, 이후 아들은 교통사고로 먼저 떠나게 된다.

 

송해가족 부인과 자식은 누가 있을까? 1927년생 송해 일대기

 

24살 시절의 송해 선생님

 

1. 6.25 월남

기네스북에 오른 송해 선생님에 기록은?(확인)

 

모두들에게 친근한 국민 방송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진행자였던 송해 선생님. 북한 황해도 지방에서 태어난 그는 6.25 전쟁 때 월남한 인물이다. 전쟁이 터지고 어머니와 여동생이 모여 가래떡을 나눠 먹고 집에서 나왔는데 그게 그대로 마지막이 되었다고 한다. 

 

부산으로 피난을 와서 이리저리 고생을 하다가 군대에 입대하게 되었고 6.25 전쟁에도 그대로 참전하게 된다. 그렇기에 송해 선생님 또한 국가유공자이며 장례식 땐 관련된 국가유공자증이 진열되었다고 한다.

 

2. 결혼과 출산

송해선생님은 노래자랑 진행을 몇년 했을까?(확인)

 

그는 부인 석옥이님과 1953년 결혼하였으나 쉽지 않은 형편에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63년이 지난 이후 결혼식을 다시 하는 등에 끈끈한 애정을 과시하였다. 둘에 만남은 6.25 때 군대 입대를 한 송해의 선임이 소개를 해 주었고 계기가 되어 결혼까지 골인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하면서 명실공히 최고의 전성기를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프로그램에 나오던 극단 밴드 인물들과에 돈독한 관계도 프로그램을 보는 재미였으며 전국노래자랑을 정말 오랫동안 진행했던 것으로도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