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이건 몰랐을껄? 놓치면 안되는 물품


다시금 해외여행길이 열리고 있다. 가까운 동남아 지역에 베트남이나 태국은 관광수입으로 먹고 사는 나라답게 대부분에 코로나 규제를 다 풀어버렸다. 입국도 격리없이 가능하며 미접종자도 타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유로이 여행가능하다. 해외여행 준비물은 무엇일까?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이건 몰랐을껄? 놓치면 안되는 물품

 

동남아 섬들 여행의 백미는 석양지는 바닷가 풍경이지 않을까

 

1. 여권지참 및 만들기

한국 여권파워 비자없이 몇개국 입국가능할까?(확인)


해외를 입국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신분보증서, 바로 여권이다. 여권은 해외를 나가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지만 제주도나 국내 비행기를 탈 땐 주민등록증만 있어도 상관없다.

여권을 만들기 위해선 2주 정도의 시간과 여권규격에 맞는 사진이 필요하며 가까운 구청에 가서 여권 신청을 하면 받을 수 있다. 사람들에 해외여행이 몰리는 휴가철엔 미리 가서 받도록 하는게 좋다.

2. 비행기표 예매하기 


베트남 비행기 가장 싼 표는 얼마일까?(확인)

항공권 비행기표 예매하는 것은 어느 때던 간에 가장 중요한 해외여행에 준비물이다. 항공권은 우리나라인 대한항공처럼 내항사와 외국 국적기인 외항사들로 나눌 수가 있겠다.

외항사의 장점이라하면, 여러나라를 경유해가는 알짜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자신이 다양한 나라에서 경유하고 짧게나마 머물렀다 가는 여행을 한다면 외항사를 통한 경유항공권이 더 득이 될 것이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과 같은 내항사는 가격은 비싸지만 접근성과 기내에서의 편리한 의사소통 등에 편리성을 장점으로 들 수 있다. 하지만, 휴가철에 널뛰기하는 가격으로 티켓을 사기 싫다면 미리 구매해야 한다.

3.숙소정하기

숙소는 여행 중에 여행에 즐거움 당락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숙소는 자신에 여행 스타일에 맞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돈을 쓰더라도 편하고 럭셔리한 여행이라면 호텔. 자신이 많은 여행자들과 이야기 나누고 싶다면 게스트하우스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