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배터리 오래쓰는법은 무엇이 있을까? 사용하면 할 수록 빨리닳는 이유는 또 무엇일까? 내장형인 스마트폰배터리는 어쩔 수 없이 사용하다보면 점차 수명이 줄수밖에 없지만 그래도 있는걸 오래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휴대폰배터리 오래쓰는법 빨리닳는이유는? 오래 사용하는 방법
1.자주 충전하기
휴대폰 배터리 수명확인하는 방법은?(확인)
휴대폰은 일반적으로 완전방전 횟수가 500회가 넘어가면 사용 시간이 약 80%로 줄어들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말은 즉, 완전하게 0%가 되면 그 내구성이 점차 닳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40%정도에 배터리가 남았을때 충전해두는것이 좋다고 볼 수 있다. 완전한 방전은 배터리에 손상을 주기도 하므로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지양해야 한다.
2.완전 충전후 코드에서 뺴지말기
휴대폰 충전시 폭발 이유는?(확인)
한국전기연구원은 배터리가 완전 충전된 이후에도 계속 충전기에 꽂아두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한다. 일반적으로 완전 충전된 배터리를 충전기에 계속 꽂아두는 것이 배터리 수명에 해롭다고는 하지만 사실은 배터리 수명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한다.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후에도 계속 파워를 꽂아 쓰면 배터리 수명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 경우 노트북이 배터리 전력이 아닌 외부 전력으로 움직이고 따라서 배터리에 휴식시간을 줄 수 있다고한다.
추가로 휴대폰의 경우 100% 충전됐다고 표시가 되어 있어도 조금 더 충전하는 것이 좋다고 한국전기연구원은 이야기한다. 이 말은 즉슨, 계속 충전기에 꽂아 두는 것이 100%를 넘어 여윳 에너지로 전환되어 충전된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휴대폰은 전압을 재서 충전율을 표시하는데, 배터리 안에 무수히 많은 리튬이온의 충전 현황을 전부 파악하지는 못한다고 한다. 100%의 충전을 알리는 불이 막 들어온 시점은 실질적으로 60% 가량의 충전 상태라 한다.
따라서 충전기를 더 꽂아 두면 배터리를 더 가득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 그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