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클린트 이스트우드 헐리우드의 살아있는 전설 용서받지못한자,아메리칸스나이퍼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미국 영화사에 길이 남을 독보적인 캐릭터를 만든 배우이다. 하지만, 또한 아메리칸 스나이퍼라는 미국인들에 애국심을 자극한 영화를 만든 감독이기도 하다. 그가 만든 영화 용서받지못한자,아메리칸스나이퍼 등은 상을 휩쓸다싶이 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헐리우드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아메리칸 스나이퍼 감독

 

 
1.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누구인가?

현재 그의 모습은 어떻게 변했을까?(확인)


지금껏 헐리우드가 배출한 스타중에 가장 오랫동안 인기를 받아온 인물이다. 50년이 넘게 영화에 출연하거나 영화를 만들었다고하니 경력은 업계에서 손가락으로 꼽히는 수준이다. 반세기의 경력..

물론. 정말 많은 작품들을 찍었기 때문에 처음엔 변변찮고 심심한 역할도 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나중엔 직접 제작과 연출을 맡은 오스카상도 탈 블록버스터까지 아주 활동 범위가 넓게 활동한 미국 영화사에 족적을 남긴 인물이라고 할 수 있겠다.

2.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초창기 시절

클린트를 똑 닮은 그의 아들은?(보기)

 

누구나 다 그렇겠지만 그도 처음엔 정상급 배우는 아니였다. 일단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전속 배우를 근근히 배우 생활을 이어 나가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초기에 tv드라마 <로하이드>에 7년반동안 출연하여 인지도를 높이게 되었다고 한다.

여기서 이스트우드는 카우보이를 연기했는데, 1950년대 말과 60년대 초에 가장 인기많은 카우보이 배역이었다고 한다. 그는 촬영장에서 모든 사람들과 상황을 연구했고, 영화를 만드는 방법과 그것을 빠르고 싸게 만드는 방법을 배워나갔다고 한다.

 

3. 이후 활동

 

그리고 위의 드라마가 끝날 무렵, 유럽에서 제작되고 배급되어 엄청나게 인기를 누린 스파게티 웨스턴 3편에 출연하면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 그것이 바로 클린트 이스트우드를 떠오르게 하는 무법자 3부작이다.

 

그리고 그 후 25년동안 영화 수십편에 출연하면서, 일상적으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배우가 되었다. 즉, 톱스타가 되었다. 그러다가 1992년 용서받지 못한자(unforgiven)을 제작,연출,출연하게 되었는데, 이 영화로 이스트우드는 본인이 직접 수상한 감독상,작품상을 포함한 4개의 아카메디 트로피를 가져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