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우기철은 4월부터 10월까지이다. 하지만, 방콕, 푸켓, 파타야와 같은 경우는 우기철 시즌이 조금 틀리다. 태국은 그 나라 모양이 세로로 길기 때문이다. 또한, 동남아국가는 대부분 우기시즌이 긴데 필리핀,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각 국가별 비가 많이 오는 우기철은 언제일까?
태국우기철 방콕 푸켓 파타야 동남아 우기철은? 베트남,필리핀,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1. 태국 지역별 우기철 확인
태국 비행기값이 가장 싼 비성수기는?(확인)
태국도 베트남과 마찬가지로, 위 아래로 정말 길게 생긴 국가이다. 그러다보니 각 지역별 우기시즌이 천차만별이다. 대부분 태국 지역은 4월에 시작하여 10월에 끝나지만 아닌 지역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은 위와 같다. 그리고 우기철이라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비가 오는 날씨가 아닌 국지성 호우인 스콜과 천둥이 치는 경우가 많다.
2. 동남아 우기철 시즌은?
태국 의사 한달 월급은?(확인)
타 국가 동남아들도 저마다 적지않은 기간에 우기시즌을 가지고 있다. 필리핀 우기철은 5월부터 11월까지 굉장히 길다. 말레이시아는 3월부터 9월까지이고 인도네시아는 4월부터 9월까지 우기철이다.
태국, 여행에 있어 날씨는 정말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먼저 우기를 피해 가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겠다.
3. 태국 콘센트 모양은?
태국 전기콘센트 모양은?(확인)
해외 나갈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전자기기를 꼽는 콘센트 모양이다. 한국은 220v를 쓰지만, 해외는 110v부터 다양한 전압을 쓰고 있다. 또한, 같은 220v라고 하더라도 그 콘센트 모양에 다름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음으로 미리 숙지하고 가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4. 태국 주의해야 할 행동
태국에서 절대하면 안되는 행동은?(확인)
한국에서는 평범하게 하는 행동이라고 하더라도 외국에서는 무례한 행동이 될 수가 있다. 이러한 행동은 나아가 불필요한 언쟁이나 위험한 상황까지 번질 수도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 가기전 이러한 행동에 대해서 알고가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