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에서 원룸을 찾고 새롭게 시작한 자취. 무조건 좋다. 하지만, 자취생 필수품이 있다. 자취남이 알면 더욱 재미진 자취 라이프를 즐길 수가 꿀팁이 그것이다.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알면 좋을 꿀팁들을 아래 소개해 본다.
다방 원룸 자취생 꿀팁 필수품, 김빠진 콜라와 맥주는 버리지 말기!
1. 마늘은 구매 후 냉동고에 놔둔다(대파,청양고추 포함)
원룸 구할 때 알고 있으면 팁은 무엇이 있을까?(확인)
다 아는 상식일 수도 있지만 마늘은 구매 후 냉동고에 놓아두면 더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 또한, 대파랑 청양 고추는 다 썰어서 보관하고 요리 중 간편하게 쓰면 좋다.
2. 대파나 양파 껍질은 깨끗한 부분은 따로 보관 한다.
대파나 양파는 손질 하면 대파 뿌리나 양파 껍질(깨끗한 부분)이 생기는데 봉지에 한번에 넣어서 보관하면 나중에 국물낼 때 쓰면 좋다. 그리고, 된장찌개나 김치찌개를 할 때 쌀뜨물을 쓰면 맛이 고소해진다고 한다.
평소에 밥할 때 나오는 쌀뜨물은 찌게 만들 떄 써 먹으면 좋고 첫번째와 두번째 쌀뜨물은 버리고 3번째에 한 쌀뜨물로 찌게 해먹으면 맛있다고 한다.
3. 김 빠진 맥주나 콜라는 그냥 버리지 말기
김 빠진 맥주나 콜라는 맛없다고 그냥 버릴 텐데 그러지 말고 고기 삶을 때나 고기 재울 때 사용하면 좋다. 식료품과 공산품 구매는 나눠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
식료품일 경우 대다수가 근처 마트보다 인터넷이 쌀텐데 신선 식품은 인터넷으로 사면 신선도에 안좋으니 근처 마트에서 구매하고 나머지는 모두 인터넷에서 사는 게 가격면에서 좋다. 쿠팡에서 한번에 시키면 배송비도 안들고 매우 빠르게 오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