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공부

손톱아픔,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면 사구체종 의심


손톱아픔, 통증은 사구체종이라는 손톱밑에 있는 세포조직의 악성종양이 자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톱아픔, 통증 사구체종 조기발견 확률을 높여요

 

설거지를 하다가 집안일을 하다가 손톱이 아픈 경우가 잦게 되었다면, 사구체종이라는 병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사구체는 손톱 밑에 있는 조직으로, 사구체종은 이런 조직에서 발병할 수 있는 악성 종양이다.

 

 

1. 사구체종

사구체종은 발병률이 1%도 안될 정도로 드문 병이지만, 그대로 나눈다면 손가락 뼈가 함몰이 되는 등 무서운 후유증을 가져오는 병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고 발병률도 낮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무서운 병입니다.

 

2. 손톱아픔 증상

사구체종 증상은 다양합니다, 손톱아픔이 대표적으로 설거지를 할 때 손톱밑에 닿았을 때 격심한 통증이 느껴지거나 찬 바람등의 자극적인 것에 닿았을 때 고통이 느껴진다면 사구체종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작은 종양은 발견이 힘들지만 통증이 있다면 즉각 병원에 가보아야 할 것입니다.

사구체 종양 치료는 종양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 수술로 제거해야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사구체종양은 보통 손톱 밑과 뼈 사이에 발생하기 때문에 수술 시 일반적으로 손톱을 들고 종양을 제거하며 수술 시간은 약 30분 정도 걸리는 수술이었는데, 지금은 수술 기술과 장비의 발전으로 손톱을 들지 않고 수술이 가능한 수술로 발전했다고 합니다.